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선박 크기별 선박 분류 본문
모두가 거대한 배 크기에 놀랍니다. 배의 크기는 배의 역할에 따라 결정된다고 합니다. 선박의 목적은 건조 과정의 첫 설계 단계에서 결정됩니다. 디자인, 크기 및 작동 영역도 결정됩니다. 이러한 변수에 따라 선박은 여러 범주에 속할 수 있습니다. 상선의 분류는 크기와 운항 영역에 따라 다릅니다. 상선의 설계와 건조 중에 초안, 빔, 전체 길이, 총톤수, 사중 톤수 등과 같은 몇 가지 다른 요소를 고려합니다. 예를 들어, 수에즈 운하를 통과해야 하는 선박을 건조해야 한다면 선박의 크기가 좁고 얕은 곳을 원활하게 통과할 수 있어야 하는 것과 같이 여러 가지 사항을 고려해야 합니다. 짐을 하역하고 또는 완전히 짐을 실었을 때. 선박의 크기는 많은 요인에 따라 다르며 각 변형에 따라 설계 및 구조가 실행에 변화를 줍니다. 이 모든 것을 바탕으로 배의 크기는 다음과 같이 분류할 수 있습니다. 파나막스 급 및 뉴 파나막스 선박은 파나마 운하를 통과하도록 명시 적으로 설계된 선박을 말합니다. 새로운 수문을 만들어 파나마 운하를 확장한 후 새로운 종류의 선박이 뉴 파나막스라고 불리게 되었습니다. 분류는 파나마 운하를 통한 원활한 항해를 보장하는 선박의 치수를 기반으로 합니다. 치수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고 파나마 운하를 통과할 수 없는 선박을 포스트 파나막스 선박이라 고합니다. 새로운 파나막스 선박은 약 13,000 TFU의 적재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. 길이는 최대 427m입니다. 운하의 확장으로 더 큰 선박이 쉽게 통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. 아프라막스 유조선 아프라막스라는 이름은 유명한 다국적 산업 회사인 쉘이 고안 한 평균 운임 평가 도식에서 파생되었습니다. 평균 중량이 1,20,000 DWT 인 중형 유조선으로 7,00,000 개 이상의 원유 통을 운반할 수 있습니다. 그들은 거대한 석유 운반선을 수용하기 위해 제한된 항구 시설이나 작은 항구가 있는 곳을 자주 방문합니다. 그러한 선박의 빔의 최대 허용 한계는 32.3 미터 또는 106 피트입니다. 세계에서 가장 큰 컨테이너 선박 차이나 맥스 선박은 VLOC (Very Large Carriers)로 분류되며 세계에서 가장 큰 벌크 선 중 하나입니다. 대부분의 화물선은 크기로 측정됩니다. 그러나 차이나 막스를 측정하는 방법으로 길이도 고려됩니다. 처음에 이 선박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중국의 항구 시설과 남아프리카의 브라질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. 그러나 최근 항만 시설의 발달로 다른 나라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다목적 화가 이루어졌습니다. 최대 4,00,000 톤의 사중 톤수 (DWT)를 가지고 있습니다. 길이 360m, 폭 65m입니다. 차이나 맥스의 기준은 25 미터이며 발레막스 선박으로도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. 핸디막스는 길이가 150 ~ 250m 인 벌크 선으로 적재 용량이 60,000 톤입니다. 대부분의 항구와 항만 시설을 쉽게 통과할 수 있는 소형 화물선입니다. DWT (Dead Weight Tonnage) 측면에서 약간 더 나은 점을 제외하면 슈퍼 막스 벌크 화물선과 매우 유사합니다. 케이프 사이즈급 선박은 이름은 희망봉과 케이프 혼을 통과하는 선박이 너무 커서 파나마와 수에즈의 운하를 통과할 수 없기 때문에 이름이 붙여졌습니다. 대부분은 항해 경로에 이름이 유래되어 명명되고 있습니다. 선박은 벌크 선의 큰 덩어리를 구성합니다. 사하중 톤수는 150,000이며 보통 중대형 선박에 속합니다. 때때로 VLBC (Very Large Bulk Carrier)와 200,000 DWT를 보유한 VLOR (Very Large Ore Carrier) 도이 범주에 속합니다. 요즘에는 40 만 DWT의 선박조차도 Capesize 선박 범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. 수에즈 맥스 급 선박은 수에즈 운하를 통과하는 대형 선박에 주어집니다. 일반적으로 Suezmax에는 최대 20.1의 드래프트와 최대 너비가 50m에서 77.5m 인 빔이 있습니다. 수에즈 운하 통과 요건에 따라 수에즈 맥스의 길이는 최대 275 미터 여야 합니다. 또한 이러한 유형의 선박은 120,000 ~ 200,000 DWT의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. 카타르 막스 클래스 선박은 LNG 유조선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. 이러한 선박의 건설은 카타르 도하에서 북쪽으로 80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산업 허브 인 Ras Laffhan의 액화 천연가스 저장소로 쉽게 진입할 수 있도록 합니다. 이 선박은 266,000 입방미터의 LNG를 수용할 수 있습니다. 나이아가라 씨 웨이 맥스 급은 미국과 캐나다를 연결하는 해로를 형성하기 때문에 중요한 수로 인 Saint Lawrence Seaway를 통과하는 선박에 사용됩니다. 이 선박의 길이는 226m, 너비는 24m이며 흘수는 최대 8m까지 확장됩니다. 이러한 종류의 상선 분류는 글로벌 화물 운송 영역에서 원활한 운영을 위해 필요합니다.